한국오목협회
한국오목협회는 건전한 오목문화를 만들어 갑니다.
   협회소개      오목이란      오목대회      오목정보      오목뉴스      게시판      산하단체   
   로그인    ID&비번찾기
   온라인 회원가입
   한국오목협회 후원안내
   기록실
   전체 메뉴
   배너


  coco8190(2010-02-01 18:29:21, Hit : 2818, Vote : 661
 이런 룰도 있나요??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1) ○○X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(2)    X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(3) X○○  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○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○○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○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○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 ○  ○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○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●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●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●


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 (X위치에 나둘수 있는지)






친구가 그러는데 3,3 은 아닌데 못나둔다고 하네요.. 이런 룰도 있는지 알고싶습니다



한국오목협회 (2010-02-10 12:38:38)  
3 중 한가지가 막혀있던지 관계없이
어떠한 경우에도 3 두개는 금수입니다 .
선수인 흑의 경우엔 33 44 6목 모두 금수 이지만
백의 경우에는 금수가 없습니다.
먼저하는 흑에게 약간의 제재를 가하는 것이죠.
위의 예에서는 백의 금수이기 때문에 관계없습니다.

질문입니다 [1]
334 [1]

Copyright 1999-2017 Zeroboard / skin by zero
  한국오목협회 (Korea Omok Association)

  [Contact Us] : 오목컨텐츠 사용 문의 / 오목대회 개최 / 창의력 오목강의 출강 등 문의 drimplus@naver.com
Copyrights(c) Korea Omok Association All Right Reserved.